티스토리 뷰

핸드폰은 필요하고, 스마트폰을 사주기엔 초등학교 3학년은 아직 이른듯 해서 
작년 우체국 알뜰폰인 폴더폰을 구입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세달정도 되었을까? 
폴더를 접으면 전원이 꺼진다고 투덜거리더니 결국 올해 초 실수로 핸드폰이 망가졌습니다.

요금이 저렴해서 알뜰폰을 이용했지만 결론은 비추천입니다. 
결국 중고폰 할부금액과 약정금액 5만원 넘게 내고 해지했습니다. 
물론 핸드폰 번호도 미련없이 사용 안하고...^^

그리고
대부분 가족의 뒷부분은 공통된 번호를 사용하는데 
알뜰폰에서는 많은 번호를 확보하고 있지 않았는지 같은 번호로 개통할 수 없었어요. 
그러다 고민 끝에 KT에서 스마트폰을 초등학교 4학년 생일선물로 장만해 줬는데 
온가족 동일한 뒷번호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왠지 한명이 다른 뒷자리를 가지면 음.. 뭔가 좀 그래요~~

암튼... 포스팅이 산으로 올라가기 전에... 포스팅에 대한 설명을 할께요~
스마트 폰의 기능은 워낙 많은데 아이한테는 게임의 용도로만 생각하는거 같아요.
나름 핸드폰 사용관리를 통제해야 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검색을 해본 결과...
부모폰에서 자녀폰을 관리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어플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어른도 폰 사용시간 자제가 어려운데 아이는 더 어려울테니 
아마도 미안하지만 당분간 이 어플을 꾸준히 사용할 예정입니다.

어플의 이름은 엑스키퍼
다음에 엑스키퍼에 관한 리뷰도 올릴께요~

엑스키퍼를 통해 핸드폰 사용 통계를 보니, 
역시 주로 게임어플을 많이 사용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사용시간(저흰 하루1시간으로 정했어요)을 다 사용했어도 
이런 이유 저런 이유를 대면서 시간을 늘려달라고 하고... 
하면 안되는 요일도 언제 안할테니 하게 해달라고 하고ㅜㅜ

이런 경우가 한두번 길어지면서 핸드폰 사용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자료가 탄생(?) 했답니다.

물론~ 지금 막 만든 따끈한 도표이기에 그 결과는 모릅니다.
하지만 19단표처럼 
http://oksunnyday.tistory.com/57

시간적립표도 누군가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 확끈하게 엑셀파일로 올립니다.

엑셀파일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이름하여 게임시간적립노트
물론 모든 내용은 수정 가능하시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되요.
게임시간을 '0'에서 시작하면 불과 같은 억울함을 토로할게 뻔해 보여 
하루 1시간 핸드폰 사용시간은 기본으로 두었어요.
제목이 게임 적립이지 

게임뿐만 아니라 유투브인터넷등을 하면 기본 시간에서
차감이 된답니다.

구분은 '시간차감' 부분과 '추가시간' 부분으로 나눴어요
뭔가 손해 보는 느낌 안들게ㅎㅎ
차감은 2개
추가는 13개 넣었어요~
물론 한 부분당 1분인 것도 있지만 뭔가 푸짐하게 보이기 위해 만들었어요^^

엑셀시트에는 해당 시간 금액이 1일 부터 31일까지 미리 다 적어 놓았어요.
차감의 경우 했으면 그 부분은 삭제하면 되고요
추가 부분은 안한거삭제하면 되요.^^

수식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런 식으로 지우면 '차감부분'과 '추가부분'이 계산되어 '최종 적립시간'이 나온답니다~
적립된 시간은 다음날 엑스키퍼를 통해 사용시간에 넣어주고 
다 사용 못해도 다음일로 넘어가지 않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하지만 상남자 스타일의 아들이기에 또 마음에 들어할 만한 조건을 하나 달아 주었어요^^

바로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시스템^^
뭐~~ 시간은 돈이다라는 의미~~^^
만약 하루 핸드폰 사용시간이 50분이 남았다면 
이를 초로 환산해서 50분x60초=3000원통장에 넣어주는 거예요~
자유적립식 통장을 만들어 돈이 모이면 본인이 가지고 싶은거 살 수 있도록이요~

직접 돈으로 주는것 보다 통장에 돈이 쌓이는걸 보면 좀더 경제적인 교육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나해서 아이한테 말했습니다
"게임 너무 안해서 하루에 용돈 7200원 받는거아냐?" 라고 했더니
아들왈
"걱정마~ 다 사용해줄께."
내가 바라던 그림은 아닌데ㅜㅜ

이 도표를 통해 잘 관리 안되던 생활 습관도 고쳐지고 핸드폰 사용도 지혜롭게 하길 바래 봅니다^^



폰자료는 맑은하루가 한땀한땀의 아이디어로 만든 자료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시면 안된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