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 입출금 문자알림서비스는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은행을 방문해야 되는 줄 알았다.

물론 둘다 가능하다.

단. 1588무료 통화면 부담이 없지만.. 기다리는 시간 생각하면 은근 통화료가 신경이 쓰인다.

전화로 문의는

농협고객센터 1588-2100 -> 810 -> 8 이렇게 눌러서 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810은 아마 8번 누르고 안내멘트 나오면 1번, 그리고 0번.. 즉. 안내번호를 안듣고 바로 810번 눌러도 되나보다.


전화요금 신경안써도 되고

시간내서 은행 안가도 되는 편리한 인터넷으로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했다.


은행은 즐겨찾기를 해두면 안된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은행 상담받았을때 그때그때 바로 검색해서 들어가라고 한다.

익스플로러에서 들어갈때는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검색하라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평상시 하듯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인증서 로그인...

상단 파란바에서 NH라운지>UMS(입출금알림)>My UMS 에 들어간다(빨간박스부분)



좌측 카테고리에 프리미엄서비스>프리미엄서비스신청 을 눌러서 전화번호등 적으면 된다.

(가입하고 나서 다시 들어가니 이미 가입되셨다고 위 화면만 보여준다.)


통장 가입된 본인의 폰이 아니여도 알림 받을 수 있다.

핸드폰 번호를 변경도 프리미엄서비스신청 에 들어가서 

간단한 인증절차(변경하려는 폰으로 인증한다) 후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폰 푸시알림은 50건이 무료지만

난. 아날로그가 좋아서 입출금 문자알림 서비스만 신청했다. 물론 시간제한없이


요금은 정액제와 종량제가 있다.

입출금이 많은 분은 정액제가 좋고

입출금이 적은 분은 종량제 즉 1건당 요금이 지급되는 경우가 유리하다.

정액제는 1000원으로 알고 있다.

종량제는 건당20원 

입출금알림이 50건 이하면 종량제가 더 저렴하다.


친절한 상담원 덕분에 

간편하게 농협 입출금 문자알림서비스 가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