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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분별한 핸드폰 소액결재 차단을 미리 막자!!!
말 그대로 '소액'이라는 단어로 어린이나 갓 졸업한 청소년들 그리고 어른들도 쉽게 결재를 하게 된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소액결재 차단'만 하면 다 되는 줄 알았는데, 오랜만에 고지서를 열어보니 '간편결재 메니저 부가서비스'가 가입이 되있고 '월 1000원'씩 나가고 있었다.
전화 상담 받고 안 사실...
참 다양한 방법으로 결재를 할 수 있구나와
통신사에서는 이런 결재시스템을 절대 안알려준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간편하게 결재하기에는 핸드폰만한게 없으니 사용자에 따라 잘 사용하면 유용할 수 도 있겠지만 난 아니기에 과감히 해제 하면서 혹시나 모르는 그 누군가를 위해 잠깐 메모 남긴다.
KT 고객센터에 문의해 본 결과 소액결재를 차단하는 방법!!!
1) 소액결재 차단 - 이 부분은 본인이 신청해야 '소액결재'를 하는 거고 기본적으로 가입은 안되어 있다고 한다. 사용하고 싶으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하면 된다.
2) 간편결재 매니저 - 전화로 해약하면 된다
3) 정보이용료 한도 조정 - 이건 처음 알았다. 핸드폰마다 일정 금액이 주어지는데 그 금액에 한해 구글스토어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통 50만원대인거 같다. 전화해서 이 한도를 0으로 조정하면 이 또한 결재가 안된다.
일단 이것말고 또 다른 결재통로는 없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나오겠지...ㅜㅜ
오랜만에 고지서를 열어보고 고객센터에 많은걸 물어봤다.
물어보는 김에...
'파손보험'에 대해 물어봤다. 버튼부분 살짝 깨진 폰 문의해 보니,
~15만원까지 수리비는 본인부담금 3만원이 청구되고
15만원 이상부터는 수리비의 20% 본인이 부담해야 된다고 한다.
1577-9420 전화로 접수하고 수리센터에서 수리받으면 된다.
배보다 배꼽이 크면 안되니까 먼저 수리센터 방문해서 금액을 확인하는것도 좋을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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